[애플 vs 엔비디아]
요약
- 애플과 엔비디아는 2023년에 월스트리트를 집결했습니다.
- 애플 주가는 회사가 올해 최초의 ar/vr 헤드셋을 출시할 것이라는 보도와 함께 상승했습니다.
- 한편 투자자들은 엔비디아의 ai 분야 수익성 잠재력에 대해 낙관적이었습니다.
[한 쌍의 고성장 시장에 투자할 수 있는 기회]
기술주는 지난해 거시경제 역풍 속에서 인기를 잃은 후 2023년 월스트리트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인공지능(ai) 및 가상/증강 현실(vr/ar)의 발전으로 여러 관련 회사의 주가가 급등했으며, 이후 애플 및 엔비디아의 주식이 각각 28% 및 90% 상승했습니다.
이들 회사는 해당 산업에서 상당한 시장 점유율 덕분에 견고한 성장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애플은 소비자 제품에서 지배력을 발휘했기 때문에 기술 분야에서 매머드가 되었으며 엔비디아는 칩 수요 증가로 이익을 얻었습니다. 이 회사들은 ai와 vr/ar(일명 글로벌 xr시장)이라는 두 가지 고성장 시장의 잠재적 리더로서 미래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어떤 산업이 장기적으로 더 큰 이익을 제공할 가능성이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애플 또는 엔비디아가 현재 더 나은 성장 주식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애플, 310억 달러 시장의 미래 리더]
애플은 2023년에 출시될 예정인 새로운 헤드셋과 함께 글로벌 xr 시장에 대한 계획된 벤처로 올해 투자자를 모았습니다. 수년에 걸쳐 제출된 관련 인수 및 특허는 업계에 대한 회사의 관심을 거의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그러나 1월 블룸버그보고서는 아이폰과 유사한 os와 함께 가상 및 증강 기능을 제공하고 약 3000달러에 판매될 것으로 예상되는 장치에 대한 새로운 세부 정보를 공개했습니다.
statista에 따르면 vr 및 ar 시장은 2023년에 310억 달러의 가치를 달성할 것이며 2027년까지 13.7%의 연평균 성장률로 확장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업계의 전망은 애플에 긍정적입니다. 그러나 최근의 역풍은 회사가 극복하기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애플은 새로운 시장에 진입할 때 기대를 저버린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워치, 블루투스 헤드폰과 같은 수많은 기술의 대량 채택을 주도하는 주요 동인이었습니다. 그러나 다가오는 vr/ar 헤드셋을 소비자의 손에 쥐기 위해서는 넘어야 할 산이 있을 것 입니다.
[엔비디아: AI 개발에서 중요한 역할]
엔비디아의 주가는 2023년 급등해 지난해 50% 폭락한 뒤 강한 회복세를 보였다. 투자자들은 특히 최근 몇 달 동안 호황을 누리고 있는 AI에 대한 회사의 전망에 대해 낙관적으로 성장했습니다.
openAI의 chatGPT 출시는 지난 11월 프롬프트를 기반으로 인간과 같은 대화를 생성하는 기능으로 기술 세계를 놀라게 했습니다. 고급 챗봇은 수많은 기술 회사가 급성장하는 산업에 합류하기 위해 AI 개발로 비즈니스를 전환하도록 자극했습니다.
AI 시장은 2022년에 1370억 달러의 가치를 기록했으며 2030년까지 연평균 37.3%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기술은 클라우드 컴퓨팅에서 교육, 의료 등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산업을 향상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편 엔비디아는 그래픽 처리장치(GPU)로 AI 소프트웨어를 실행하고 개발하는 데 필요한 하드웨어의 본거지입니다.
실제로 엔비디아는 2020년에 20000개 단위를 통합한 chatGPT GPU를 공급하는 주요 공급업체입니다. trendforce의 연구에 따르면 chatGPT가 상용화를 준비하는 즉시 이 수치는 30000개에 이를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개발 중인 경쟁 AI 플랫폼과 함께 엔비디아의 GPU에 대한 수요는 향후 몇 년 동안 급증할 수 있습니다.
[애플, 엔비디아가 더 나은 성장주 인가?]
엔비디아의 6860억 달러에 비해 애플의 시가 총액은 2조 6000억 달러로 이들 회사의 규모와 가치는 크게 다릅니다. 그러나 덜 성숙한 회사로서 성장의 여지가 더 많은 엔비디아에게 유리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xr시장의 미래에 투자할지 AI에 투자할지 선택하는 것 사이에는 경쟁이 거의 없습니다. vr/ar은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 기술에 대한 애플과 meta의 희망이 결실을 맺는다면 모든 것이 바뀔 수 있습니다. 그러나 AI는 현재 많은 산업에서 이미 활용되고 있는 보다 가시적인 응용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chatGPT에 GPU를 공급하는 엔비디아의 역할은 반도체 회사에 대한 주장을 강화합니다. 결과적으로 엔비디아는 현재 더 나은 성장주이지만 애플이 향후 투자를 위해 대기하는 것을 주시하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