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가 총액 기준으로 세계 6위 기업인 엔비디아는 많은 ETF, 특히 AI 기술 및 반도체 중심 ETF가 소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ETF를 강조할 것이며, 이는 ETF를 사용하여 주식에 대한 노출을 얻으려는 투자자들에게 확실한 옵션이 될 수 있습니다. ETF를 통한 투자의 장점은 투자자가 AI의 부상 및 반도체 수요의 장기적인 성장과 같은 동일한 주제에 대한 노출을 제공하는 엔비디아의 동료 및 경쟁사에 대한 노출을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ETF를 사용하여 엔비디아에 투자하는 5가지 방법]
1. iShares 반도체 ETF
엔비디아에 투자하는 간단하고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는 iShares의 SOXX ETF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엔비디아는 현재 칩 공간에서 800파운드 고릴라이므로 9.9%의 가중치로 이 칩 중심 ETF의 최고 보유 주식입니다.
SOXX에 대한 투자의 이점은 엔비디아에 대한 노출 외에도 AI에 진출하고 있는 엔비디아의 경쟁사 Advanced Micro Devices에 대한 노출도 많이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SOXX는 0.35%의 합리적인 비용 비율을 가지고 있으며 최근 몇 년간 S&P 500 및 나스닥 100을 능가하는 강세를 보이며 지난 3년간 연평균 수익률 30.7%를 기록했습니다. (1분기 말 기준)
SOXX의 가중 평균 P/E 비율은 20.1입니다. 이는 더 넓은 시장 (약 24배의 수익으로 거래됨)에 비해 약간 할인된 가격으로 거래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SOXX는 투자를 원하는 ETF 투자자에게 이상적인 선택으로 보입니다.
2. VanEck 반도체 ETF
주요 반도체 ETF의 세계에 머물고 있는 VanEck의 75억 달러 SMH ETF도 엔비디아를 최대 지분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15.1%의 가중치로 SOXX보다 엔비디아에 더 많이 노출되어 있습니다.
SMH는 SOXX와 동일한 비용 비율을 가지고 있으며 동일한 유형의 투자 금액을 놓고 경쟁하고 있기 때문에 우연이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SMH의 가중 평균 P/E 비율은 22.8로 SOXX보다 약간 높으며 3년 수익률 23.7%가 같은 기간 SOXX의 놀라운 30.9% 수익률보다 뒤지긴 하지만 여전히 훌륭한 수익률입니다.
비슷한 수수료, 견고한 실적, 합리적인 평가 및 엔비디아에 대한 큰 가중치를 통해 SMH는 엔비디아 노출을 찾는 투자자에게 또 다른 훌륭한 선택처럼 보입니다.
3. Global X Robotics & Aritificial Intelligence ETF
SOXX가 반도체 투자 유니버스로 인해 엔비디아를 1위로 만드는 반면, BOTZ는 엔비디아를 9.4%의 가중치로 두 번째로 큰 보유로 하는 Global X의 AI 중심 ETF입니다. 엔비디아는 10.05%의 가중치를 가진 ISRG만 추격합니다.
엔비디아 및 Intuitive Surgical 외에도 BOTZ는 대부분의 투자자에게 익숙하지 않을 수 있는 AI, 로봇 공학 및 자동차와 관련된 국제 주식을 꽤 많이 소유하고 있습니다.
BOTZ는 연초 대비 25.2%의 좋은 수익을 올렸습니다. 그러나 3년 연환산 수익률 6.6%와 5년 연환산 수익률 2.0%는 SOXX, SMH 및 더 넓은 시장보다 뒤떨어집니다. BOTZ도 사업비율이 0.69%로 SOXX보다 두 배 가까이 높습니다. 마지막으로 BOTZ의 가중평균 PER은 38.7배로 SOXX나 SMH보다 높습니다.
4. 기술 선택 섹터 SPDR 펀드
관리 자산이 436억 달러인 State Street의 이 대규모 기술 중심 ETF는 SOXX 또는 BOTZ보다 초점이 광범위하지만 여전히 엔비디아를 상당히 많이 사용합니다. 엔비디아는 4.7%의 가중치로 XLK의 세 번째로 큰 지분입니다.
한 가지 주목해야 할 점은 엔비디아가 XLK에서 세 번째로 큰 위치에 있지만 훨씬 더 큰 비중을 차지하는 마이크로소프트 및 애플에 비하면 왜소하다는 것입니다.
XLK는 단 0.10%의 매우 유리한 비용 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투자자들에게 지난 3년동안 19.2%, 지난 5년 동안 19.5%, 지난 10년 동안 18.9%의 연간 총수익률을 제공하는 견고한 실적 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XLK는 이 목록에서 엔비디아 가중치가 가장 크지는 않지만 기술 부문 전체에 노출될 수 있는 좋은 방법일 가능성이 높으며 오랜 실적 기록과 논쟁하기 어렵습니다.
5. 인베스코 QQQ신탁
마지막으로 QQQ는 나스닥 100에 투자하는 AUM이 거의 1,750억 달러에 달하는 대규모 ETF입니다. 엔비디아는 나스닥 100의 주요 구성 요소이기 때문에 QQQ는 5.5%의 상당한 엔비디아 위치를 차지합니다.
QQQ는 각각 13.3%와 12.5%의 가중치로 XLK에서와 같은 정도로 펀드를 지배하지는 않지만 마이크로소프트와 애플에서 더 큰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에서 XLK와 유사합니다.
AI 측면에서 엔비디아에 관심이 있다면 QQQ는 마이크로소프트, 알파벳 및 Meta Plaforms와 같은 다른 AI리더에서도 큰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므로 매력적일 것입니다.
QQQ는 0.2%의 적당한 비용 비율을 제공하며 지난 3년 동안 19.8%, 지난 5년 동안 15.7%,, 지난 10년 동안 17.7%의 연간 수익률을 기록하면서 수년 동안 투자자들에게 큰 수익을 제공했습니다.
[투자자 테이크 아웃]
엔비디아는 소매 투자자와 유명한 헤지 펀드 매니저 모두의 관심을 끌었으며 지금까지 2023년에 120% 이상의 수익을 올리며 시장을 강타했습니다.
이 강국에 대한 노출에 관심이 있는 ETF투자자에게 위의 5개 ETF는 이를 위한 다양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5가지 중에서 가장 좋은 선택은 SOXX 또는 SMH입니다. 이것은 엔비디아에서의 큰 위치와 엔비디아가 XLK 및 QQQ의 경우와 같이 마이크로소프트 또는 애플의 훨씬 더 큰 위치에 의해 가려지지 않는다는 사실 때문입니다.
SOXX는 대부분의 이러한 범주에서 SMH보다 약간 우위에 있어 근소한 차이로 승자가 되지만 결국 엔비디아를 포트폴리오에 추가하려는 투자자에게는 둘 다 확실한 선택으로 보입니다.
SOXX가 최고의 선택처럼 보이지만 XLK 또는 QQQ는 엔비디아 외에도 기술 및 기타 AI리더에 대한 광범위한 노출, 낮은 수수료 및 입증된 장기 실적을 기반으로 매력적입니다.
댓글